구원관(개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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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개벽이다 중] 조화선경을 여는 새 부처, 금부처(金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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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제님이 함열 회선동에서 직접 북을 울리시면서, 선천 역사를 끝내고 가을개벽으로 향하는 마무리 역사에 관한 공사인 ‘병자 정축 북 도수’를 보셨음을 살펴보았다. 이 공사는 후천 오만년 조화선경 낙원을 건설하는 새 역사 주인공의 진군나팔을 울리신 것이다. 상제님은 이 주인공을 상씨름꾼이라 하셨다. 

 

●상씨름 구경하라. 끝내기 여기었다.(『道典』 6:71:4)

●상씨름꾼은 곧 시천주문이니… (『道典』11:84)

 

환국을 계승하여 배달국을 개창한 3천 명의 핵랑核郞처럼, 상씨름문은 후천 5만년 새 역사를 여는 시천주侍天主꾼, 하나님의 진리 군사다. 이들은  하나님의 진리 원전이자 5만년 새 역사 통치 법전인 『도전道典』과 태을주로 사상적, 영적으로 무장을 하여 천지공사를 마무리하고 새 역사를 향해서 진군을 하게 된다. 

 

●불은 새 불이 나와야 천지공사가 되느니라.(『道典』 5:336:10)

 

● 진혜진혜운기(辰兮辰兮雲起)하니 구절죽장고기(九節竹杖高氣)하여 육장금불완연六丈金佛宛然이라. 

진辰이여 진이여 동방의 구름이 일어나니 아홉 마디 대지팡이 드높은 기운에 여섯 길 금부처(가을부처) 완연하구나.(『道典』5:155:6)

 

이 말씀에서 불은 문자 그대로 불이다. 깨친 사람을 흔히 진리의 불꽃이  된 사람, 진리의 광명 자체가 된 사람으로 표현을 한다. 또한, 불은 부처  [佛]다. 미륵불이신 상제님의 1만2천명 도통 군자, 미록불의 분신이 되는  새 부처, 1만2천명이 나온다는 말씀이다. 상제님 진리의 화신이 되어 일심  으로 상제님 진리를 위해 생활하는 일꾼들이 나와 천지인 삼계를 다시 태어나게 한다. 

 

천갱생 갱생 인갱생 갱생 갱생 갱생(天更生 地更生 人更生 更生 更生)

천인천지천천(天人天地天天) 지인지지지천(地人地地地天)

인인인지인천(人人人地人天)(『道典』9:185)

 

하늘과 땅과 인간을 거듭나게 하는 새 시대 새 부처, 금불이란 무엇인가?  금불은 가을 부처, 가을우주를 여는 부처다. 금불은 선천 석가불의 제자들처럼 앉아서 진리의 근원 생명의 본체인 마음 광명만 여는 부처가 아니다.  금불은 마음 닦는 것에 더해서 새로운 인류 역사와 문명을 건설하는 부처다.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을 동시에 이루는 것이 바로 불가에서 말한 미래의 부처님, 미륵불의 도다. 그래서 미륵은 “혁신불革新佛”(『道典』 3:84)이요 유불遊佛이다.

 

●너는 좌불坐佛이 되어 처소를 잘 지키라. 나는 유불港佛이 되리라.(『道典』 2:11) 

●금불은 또한 후천 대불大佛이다. 

●이 공사는 선천 불교 막장 공사요, 후천 대불을 내는 칠성七星 공사니라. 칠성 도수는 천지공사를 매듭짓는 도수니라.(『道典』11:360)

 

●상씨름은 상두쟁이가 하네. 상두上斗는 북두北斗니 칠성七星이니라.(『道典』6:56) 

 

이 금불 도수의 큰 사명은 바로 의통성업이다. 가을 천지 개벽기에 인류를 구원하여, 인간을 진리의 태양, 영원한 불멸의 생명, 대우주 광명의 조  화의 몸으로 거듭나게 히는 것이다. 우주 역사의 상극 질서를 극복하는 진리의 부처, 가을 부처이기 때문에 금불은 진정한 부처, 도불道佛이다. 가을  철은 상제님 도의 부처인 도불이 나와서 5만년 무병장수하는 신선의 세상, 지상선경을 연다. 그러므로 도불은 선불仙佛, 신선이 된 부처다. 도불은 금불이요, 선불이다. 

 

●나는 선불仙佛이 되어 왕래를 임의로 하리라.(『道典』5:186) 

 

가을 천지 개벽기에 금불 선불이 되기 위해서는 천지와 하나 되는 공부 천지와 한 몸으로 사는 공부를 해야 한다. 천지와 하나 된 인간의 톰과 마  음과 영신의 경계가 바로 일심一心이고 태일太一이다. 그 태일이 되게 해 주는 천지조화 공부, 천지의 심법 공부가 바로 태을주 공부다.

 

『이것이 개벽이다 하』-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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