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역사/문화

환단고기 관련 다양한 컨텐츠는 대한사랑 K역사문화채널 홈페이지 http://koreanskorea.com 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시 쓰는 한국현대사

운영자 0 186

다시쓰는 한국현대사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1945년 8월, 해방과 동시에 38선이 그어지고 9월8일 미군의 진주와 함께 미군정시대가 개막되었다. 이어서 이승만의 남한 단독정부가 수립된다. 그 당시 국제적인 정세를 보아 한민족의 운명은 그럴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가고 있었다. 3년간 한국 전쟁을 거치는 과정에서 민족의 분단은 더욱더 골이 깊어져 쉽게 움직일 수 없는 확고한 현실로 자리 잡게 되었다. 미국은 한반도에 친미적인 단독정부를 세웠다. 이러한 과정에서 미국은 한국 민중으로부터 가로챈 과거 일본인 재산을 고스란히 친일파와 이승만 정부에 넘기게 된다. 칠일 경력을 소유하고 있던 대다수 친일파들이 해방 후 골수 친미파로 전향한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이 미국과 전쟁을 벌였을 적에는 한결같이 열렬한 반미투사로 활약하던 자들이었다.

 

이승만대통령이 남한 정부 수립과정에서 가장 큰 과오는 친일 매국노 청산을 하지 않고 등용함으로써 후에 한국사가 불의의 역사가 전개되도록 단초를 제공했다는 것이다. 이들은 사회 기득권을 획득하면서 오히려 친일역사를 옹호하고 합리화해갔다. 특히 역사부분에서는 친일식민사관은 세계보편주의 사관으로 둔갑하고 오히려 자신의 목숨을 바쳐가며 독립운동을 하던 민족사학자들의 역사관은 “국뽕”이이나 “환빠”라는 모멸을 당하면서 사이비 역사학으로 매도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들이 비방하는 재야사학•민족사학에서도 환국•배달의 역사까지 교과서에 들어가는 것을 주장하지 않는다. 그러나 충분히 사료나 유물 검증이 가능한 단군조선사는 복원해서 가르쳐야 한다. 특히 단군조선에 대한 사료는 충분히 고증이 가능한데도 오히려 단군조선을 고증하는 사료나 유물이 나오면 이들은 상투적으로 “학계에서 교차검증결과 위서나 위증으로 판정 났다”  라고 확정적인 언어를 써가며 언론을 동원해 여론을 조작하고 있다. 이들이 사료를 부정하는 방법은 유물고증이라는 방법인데 그 유물도 그들이 주장하는 대로 그 시대 유물이라는 확실한 고증도 되지 않은 것이 부지기수임에는 말할 것도 없다.

 

한마디로 정리하면 제국주의 친일사관이 더 세계주의사관이라는 것이고, 따라서 독립운동을 하던 민족사관은 시대에 뒤떨어진 국수주의 사관이라는 것이다. 그러면 왜 미소중일 같은 강대국들은 자신들의 고유의 역사정신을 바탕으로 해서 역사관을 정립했던 것일까. 유대인들이 인구수는 적어도 전 세계의 모든 분야를 장악한 힘은 어디에 있다고 보는가. 바로 그들의 뿌리역사를 철저히 가르치고 하나님이 선택한 민족으로서 고난을 이겨온 조상들의 삶과 지혜, 신앙의 힘에서 희망을 품고 미래를 열어나가기 때문이다. 과거가 미래를 만드는 것이다. 우리가 앞으로 통일한국의 희망찬 미래를 열기위해서 반드시 식민역사관은 반드시 털어내야 스스로 주인의식을 가진 주권국가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

 

식민사학자들은 일관된 주장은 ‘과거의 강대한 역사와 찬란한 역사가 21세기에 무슨 의미가 있느냐’ 라고 강변한다. 이들의 의식 속에는 통사적 역사가 단절돼 있다. 이런 자들이 역사학자를 한다는 것이 신기할 따름이다. 조상 없는 자손이 어디 있고 뿌리 없는 식물이 어디 있단 말인가.  이들은 자신들의 식민사관이 무너질까봐, 자신들만의 학문 카르텔을 형성하고 온갖 언론매체를 통해서 민족사학을 죽이기에 여념이 없다.

 

『아시아 이상주의』 저자인 이홍범박사는 이런 한국의 식민사학계를 이렇게 질타하고 있다.
〈한국은 한국 사람의 피를 가지고 태어난 상당수 식민사학자들이 왜 사사건건 한민족의 위대함을 이야기 하면 그것이 ‘신화고 위서다 ’라고 합니다. 국수주의라고 말합니다. 자기 민족의 역사 파괴를 합니다. 유대인은 역사정신권력을 가지고 위대한 유대역사를 만들지 않았습니까. 우리도 그러기 위해서 대학에서 우리 민족의 올바른 역사를 가르치는 역사권력, 독립을 가르치는 길을 갈 필요가 있습니다. 식민사학은 친선 한일을 통해 간접, 직접적으로 역사학계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강단의 식미사학계열을 연구해보면 한중일간의 학문교류. 한일 친선. 한중친선. 종교사랑 실행. 아름다운 용어를 사용해서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우리 학계와 역사학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우리 한국의 강단의 식민사학학계가 얼이 빠져서 나라를 망치고 있습니다. 우리가 미국과 동맹국이 되려면 역사가 독립이 돼야 합니다. 미국과 중국이 한반도 지배하지 못하고 힘의 균형을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이런 지경이 될 때까지 강단식민사학계가 그동안 뭐를 했냐. 이겁니다.


역사는 역사학자들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국가 민족의 번영의 문제이기 때문에 용기 있는 역사혁명의 횃불이 필요합니다.〉

 

해방 후 친일파들이 친일반미투사에서 친미분자로 변신하는데 까지는 그 어떠한 시간적 간격도 필요치 않았다. 익히 알다시피 해방직후 친일파들은 그들의 엄청난 죄과로 인해 민중의 엄청난 심판을 받아야만 하는 처지에 놓여 있었다. 이 같은 파산 상태에서 이들이 새로운 활로를 찾게 된 것은 전적으로 미군의 진주덕분이었다, 미군은 죽음의 구렁텅이에 빠진 친일파들을 건져준 생명의 은인이었다. 이들은 해방 후 미국의 반공노선에 적극 협조하면서 자신들의 친일경력을 세탁하게 된다.

 

오늘날 뉴라이트는 김진홍 목사가  이병박 정부를 탄생시키기위해  보수기독교 단체를 주동으로 해서  결성한 단체다. 일제강점기가 “하나님이 준 축복이다”라고 하여 오히려 김구, 안중근,신채호,윤봉길,유관순 같은 독립운동가들을 일제제국주의 질서를 흔든 좌파세력 내지 테러리스트로 비하하기도 한다. 이들에게 조국은 일본이었던가 보다. 오직 자신들의 논리와 다르면 빨갱이와 좌파로 모는 극열분자들의 뿌리가 친일파였다는 사실을 주지할 필요가 있다. 민족반역자들이었던 이들이 해방 후에 친일 청산이 되기는커녕 반공노선에 합류하면서 수많은 민중과 학생, 독립운동가들을 좌파로 몰아서 숙청하고 이승만정부의 개국공신으로 둔갑을 했다. 이들은 오로지 사리사욕에 의해서 미국을 추종하였다는 사실을 그 누구보다도 가장 잘 알고 있었던 것은 다름 아닌 미국이었다.

 

미국은 이들을 계속 자신들의 주위에 거느린 채 충성스런 하수인으로 부려먹기 위해 이들의 욕심을 채워주는 방법을 선택했다. 요컨대 적당한 권세와 부를 안겨다줌으로써 이들을 구워삶는 것이었다. 이것만이 서로를 묶어주는 유일한 끈이었다. 이로부터 부정부패가 이들 매국노 집단의 본격적 속성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특히 권력 있는 자리는 미국으로부터 던져지는 온갖 특권을 가장 손쉽게 그리고 가장 집중적으로 거머쥘 수 있는 것이었기 때문에 부정부패와 권력이 결부되어 출세를 위한 경쟁이 더욱 극심할 수밖에 없었다.

 

이승만 정권이 장기집권의 길을 걷게 되는 과정은 이러한 부도덕성을 바탕으로 했기에 당연히 온갖 불법과 사기로 점철될 수밖에 없었다. 정의세력에 대한 폭력깡패의 고용과 유권자 매수가 서슴지 않았고, 유세장은 폭력배의 기습을 받아야 했다. 자신들의 부패와 불의에 항거하는 자들은 공산주의자들이 교사한 운동이라고 매도를 하였다. 이승만은 시민들의 불의에 대한 항쟁을 공산주의자에게 유리한 기회를 주는 것이니 거기에 참석하지 말라고 하였다. 자신의 잘못은 고칠 생각이 없었다. 항상 잘못은 민중의 몫이었다. 폭력으로 민중의 저항이 거세지고 이승만에 대한 불만이 폭발을 하자 미국은 표면에 드러난 민중의 저항을 무마하기로 작정하고 이승만의 사임을 종용한다.

 

이승만 정권에서 오직 침묵과 굴종만을 강요받았던 이 땅의 민중들은 얼어붙었던 가슴을 뜨거운 투쟁의 열기로 녹이며 저항의 기세를 높여갔다. 오늘날 우리들이 자유와 인권을 향유하는 데에는 독재에 항거한 수많은 민중지사들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역사는 과거의 반성을 통해 미래로 나아간다. 과거가 어찌 되었던 한국현대사가 걸어온 길이었다. 한민족의 운명이었는지도 모른다. 어떤 역사의 인물도 공과 과가 동시에 있다. 공은 공대로 과는 과대로 보는 성숙된 역사인식이 필요하다. 그러나 잘못된 과거를 교훈삼아서 미래에는 정의의 역사를 지향해야 한다. 역사가 플럼J. H. Plumb은 『과거의 종말The Death of the Past』에서 “과거의 착취와 구속력에 대한 해방 선언이 과거의 종말이다.”라고 주장하였다. 왜곡된 과거 역사의 진실이 밝혀지고 바로잡힐 때, 그리하여 진정으로 과거의 종말이 올 때, 오늘의 현실과 인간의 문제를 바르게 보고 희망찬 미래를 창조적으로 건설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한 말이다『다시 쓰는 한국 현대사』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State
  • 오늘 방문자 894 명
  • 어제 방문자 1,167 명
  • 최대 방문자 3,354 명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