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주 수행

태을주 수행 관련 다양한 컨텐츠를 보시려면 태을주수행센터 http://taeeulju.kr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태을주 수행과 도공의 다양하고 생생한 체험담을 보시려면 이곳을 참고하세요 

수행관 관련 강좌를 시청하시고자 하는 경우 진리 주제별 강좌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바로가기 

[종도사님 도훈] 태을주 천지조화 수행법

운영자 0 82

정통 수행법은 주문 읽기와 정공, 동공

https://youtu.be/eAVrtwNdEkg


어떻게 하면 이 가을의 인존으로 태어날 수 있는가? 천지의 꿈을 이루는 생명의 인간, 진리의 인간, 우주광명의 인간이 되는 길이 바로 천지조화 태을주 공부인데요. 도를 닦지 않고서 그냥 먹고 싶은 거 먹고 즐기면서 돈이나 벌며 살았다면 그 대가가 있죠. “도(道)를 잘 닦는 자는 그 정혼(精魂)이 굳게 뭉쳐서 죽어서 천상에 올라가 영원히 흩어지지 아니하나 도를 닦지 않는 자는 정혼이 흩어져서 연기와 같이 사라지느니라.”(道典 9:76:1)라는 상제님 말씀이 있습니다.

 

모든 인간은 도를 닦아야 됩니다. 싫든 좋든 알든 모르든, 구도자로서 결국은 진리를 향해서 돌아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수행을 하는데, 수행이라는 것은 닦을 수修 자, 행할 행行 자로 내 몸과 마음의 움직임을 바로 세우고 조화하고 닦는 것입니다.


https://youtu.be/uZjhZc5NIaQ


일반적으로 가만히 앉아서 생각을 끊고 참선이나 하고 명상에 잠기는 것이 수행인 줄 압니다. 그러나 수행에는 9천 년 역사문화 전통으로 정공靜功과 동공動功이 있습니다. 정공은 움직이지 않고 호흡을 하면서 주문을 읽는다든지, 정신수행을 하는 것입니다.

 

동공은 주문을 읽으면서 몸을 움직이는 것입니다. 진리의식을 가지고 있으면 걸으면서 산책하면서 일하면서 동공을 할 수 있어요. 천지의 춤을 추는 거예요. 정공을 할 때는 산소호흡량이 떨어져요. 패트리샤 캐링턴Patricia Carrington이 오래전에 이것을 실험을 해서 알아냈어요. 그래서 수명이 늘어나서 오래 사는 것입니다.

 

정공을 하다 보면 우선 심장이 평안해지고 위장병 같은 게 낫고 그 다음에 불면증이 없어져요. 주문을 앉아서 읽다 보면 졸음이 오면서 밤새 평안하게 쿨쿨 자게 됩니다. 잠자기 전에도 앉아서 눈 지그시 감고 수행을 하면 오장육부와 전체 정서가 불과 2, 3분 사이에 딱 가라앉습니다. 바로 잡히고 안정이 되죠. 그래서 건강을 위해서, 정서를 위해서 누구도 수행을 생활화해야 되는 것입니다.


https://youtu.be/_B5ikWZUFgU


9천 년 역사의 정통 수행법은 주문을 읽는 것입니다. 주문은 서양에서 만트라mantra라 하는데, 빨 주呪 자, 글월 문文 자로 천지의 원 주인 되시는 상제님의 기운, 조화성령의 기운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주문이라는 것은 원래 모든 인류의 언어문화의 근원입니다. 깨달음의 언어의 정수, 우주 언어입니다.


태을주와 태을천 상원군님


이제 태을주를 소개하려는데, 상제님께서는 “태을주는 오만 년 운수 탄 사람이나 읽는 주문이다.”(道典 7:73:4)라고 하셨습니다. 여동빈呂洞賓 대선사가, 하느님 위에 더 지고하신 원시천존이 계신다고 했어요. 우주를 다스리시는 하느님은 칠성七星에 계시는, 칠성의 하느님입니다. 그런데 우리 역사가 서양문화 중심으로 되어서, 장독대에다가 청수 올리고서 칠성님께 기도하면 ‘저거 미신이다’라고 했어요. 할머니, 할아버지가 미신을 믿고 무식하게 살았다고, 고개도 못 들고 다녔어요. 사실은 그게 하느님 문화의 원형입니다! 인류 창세역사 문화의 근원입니다.


https://youtu.be/JK6B7CqutzE

 

이 칠성과 짝이 되는 것이 북극성인데 이 문제는 진리의 고갱이가 돼서 다음에 한번 정리하기로 하겠어요. 『동의보감』에 보면 태을구고천존太乙救苦天尊이라는 고통을 구해 주는 천존이 계십니다.

 

앞으로 개벽이 오기 전에 시두時痘가 오잖아요. 그 시두가 터질 때 태을구고천존을 노래해라, 그게 처방이라는 겁니다. 태을구고천존, 하느님 아버지보다 더 높은 분이 계신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고, 천지개벽할 이야기입니다!이 태을구고천존을, 신교의 전통을 받은 도교에서 조금 알았어요. 불교에서는 그것이 변형되어서 탱화幀畫를 보면 알 수가 있습니다.


https://youtu.be/ejudlH0B6cI


이 태을주 주문을 보면 스물 석 자인데, 구성이 4, 6, 6, 4, 플러스 3으로 돼 있어요. 훔치훔치 태을천 상원군 훔리치야도래 훔리함리사파하.

 

주문에 나오는 태을천은 우주의 자궁입니다. 태을천에서 천지만물이 태어나는 겁니다. 인간도 태을천의 조화를 받고 칠성에서 몸을 받아서 옵니다. 태을주는 천주님이 직접 인간으로 오셔서 완성해 주신 주문이에요. 상제님께서, 태을천 상원군님은 하늘 으뜸가는 임금이라고 하셨습니다.

 

여기 보면 서두가 ‘훔치훔치’인데 이 훔吽과 치哆를 보면 인류의 깨달음의 우주 조화 근원을 알 수 있습니다. 훔이란 무엇인가? 음으로는 소울음 훔吽 자로 쓰는데, 이 소리의 원 정신은 무엇인가? 바로 우주정신입니다. 우주 조화정신의 근원, 이것을 좀 어려운 말로 음양의 언어로 율려律呂라 합니다.

 

이 우주가 율려에 실려서 돌아갑니다. 이 우주 조화정신, 우주 조화생명의 근원이 바로 태을천입니다. 태을천에서 대우주로 하여금 운동을 하게 한다는 말이죠. 이 우주의 생명의 근원을 훔이라는 소리로 상징을 한 겁니다.

 

그리고 치哆라는 것은 무엇인가? 바로 우주 조화성령의 근원, 그 심법과 하나가 되어서 변치 않는다는 것입니다. 대정불변야大定不變也라 해서 치는 대정, 크게 정해서 영원히 변치 않는다는 겁니다. 이것은 바로 아주 확고하게 깨어난, 천지부모와 한마음이 된, 한 생명, 불멸의 일심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 치의 정신은 아주 단호한 결의, 비장한 우주 일심의 결의, 정열, 일심의 도를 말하고 있어요.

 

그래서 훔치훔치 하면 우주관의 실제적인 정수, 우주 조화세계에 대해서 나의 열려 있는 본래 마음을 결의하는 것입니다. 그런 마음으로 ‘훔치훔치 태을천 상원군 훔리치야도래 훔리함리사파하’ 하고 읽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주의 조화의 노래이기 때문에, 다 함께 부담 없이 따라 읽을 수가 있어요.

 

다시 한번 다 함께 불러 볼까요?

 

훔치훔치 태을천 상원군 훔리치야도래 훔리함리사파하~ 훔치훔치 태을천 상원군 훔리치야도래 훔리함리사파하~훔치훔치 태을천 상원군 훔리치야도래 훔리함리사파하~훔치훔치 태을천 상원군 훔리치야도래 훔리함리사파하~조금 신명나게, 조금 빠르게. 훔치훔치 태을천 상원군 훔리치야도래 훔리함리사파하....


모든 장애와 병마를 물리치는 태을주

 

https://youtu.be/H-D-I4HF0Vo


“장차 이름 모를 온갖 병이 다 들어오는데, 병겁(病劫)이 돌기 전에 단독(丹毒)과 시두(時痘)가 먼저 들어오느니라. 시두의 때를 당하면 태을주를 읽어야 살 수 있느니라.”(道典 11:264:2)

 

태을주는 천지의 수기水氣, 천지의 모든 생명력을 저장하는 우주의 조화 주문입니다. 주문, 만트라는 우주 생명 언어를 축약, 상징한 겁니다. 주어, 동사 그런 것도 없어요. 우주의 생명, 광명, 정수, 깨달음, 도통은 바로 이것이라는 겁니다.

 

훔치훔치 태을천 상원군. 훔과 치의 정신, 그 주인, 원 뿌리가 바로 상원군님이라고 저는 정의를 합니다. 쉬운 말로 할아버지 하느님입니다. ‘아이고, 아버지도 못 찾았는데 또 할아버지가 있어요?’ 이렇게 묻는 사람도 있어요. 그러나 아버지가 오시면서, 이 우주의 원천적인 진리의 뿌리 자리가 진리의 근본 정의로 송두리째 인류에게 공개되는 겁니다. 그래서 이 개벽문화, 우주의 가을 문화 증산도가 재미가 있어요. 충격적이고 놀랍죠.

 

이 태을주를 읽으면 온몸에 있는 병이 굉장히 빠르게 낫고 건강이 좋아집니다. 지난 백 년 동안 상상도 못할 치병治病 기적이 많이 있었어요. 사실은 도담을 한 시간으로 줄여 버리고, 이 태을주 천지조화가 워낙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한 시간 반, 두 시간은 주문만 읽어야 되는데요.

 

너무 아쉬워서 몇 번 더 읽어 보죠.

 

훔치훔치 태을천 상원군 훔리치야도래 훔리함리사파하~

훔치훔치 태을천 상원군 훔리치야도래 훔리함리사파하~

훔치훔치 태을천 상원군 훔리치야도래 훔리함리사파하~


https://youtu.be/gQUip1ovwTg


태을주는 여러 가지 조화법에 어울리는 별칭이 있습니다. 태을주는 만사무기萬事無忌입니다. 태을주를 많이 읽으면 모든 장애물이 걷힙니다. 내가 몸이 아프다, 집안에 우환이 있다, 갑자기 사업이 무너졌다, 누군가가 우리 가정을 무너뜨리려고 해코지를 한다면 그 주체, 실체가 무엇인지 영적으로 볼 수 있게 해 주는 겁니다. 예를 들면 ‘아, 척신난동隻神亂動이다’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상들과 원수를 진 신명 즉 척신隻神들이 자손 줄을 끊기 위해서, 보복하기 위해서 우리들에게 쳐들어오는 겁니다.

 

이런 마신과 마귀, 척신을 꺾는 문화가 있는 곳은 증산도밖에 없어요. 척신을 꺾는 원천적인 조화법, 천지조화 주문 태을주를 많이 읽으시기 바랍니다. 가을개벽기에는 원 우주의 조화생명의 근원 하늘, 태을천으로 돌아가서 앞으로 오는 만병萬病을 극복하게 됩니다.


가을 우주 개벽 진리, 상제님 새 진리의 주인공이 되기를


선천에는 영웅들이 나와서 이 세상을 오히려 고통과 피바다로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상제님께서 “이제 천하가 웅패에게 괴롭힘을 당한 지 오랜지라 내가 상생(相生)의 도로써 만민을 교화하여 세상을 평안케 하려 하나니”(道典 2:75:10)라고 하셨습니다. 또 “내가 이제 천지를 개벽하여 물샐틈없이 도수를 정하였느니라.”(道典 4:152:4)라고 최종적으로 선언하신 말씀이 있습니다.


https://youtu.be/oZMw6J4Naw0


우리가 그동안 9천 년 역사문화를 복원하는 ‘환단고기 콘서트’를 통해서 진정한 역사광복을 찾는 맥은 어느 정도 잡았어요. 그러나 아직 갈 길은 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근대사의 우주 진리, 새 역사의 주제인 ‘개벽’이 너무도 왜곡이 되어 있어요. 앞으로 개벽문화를 바로 세워야 합니다. 인류 근대사의 진정한 중심 주제, 이 개벽을 본래의 진리 그대로 새롭게 인식을 해야 합니다. 우리가 가을 개벽을 앞두고 가장 중요한 것은 개벽에 대한 올바른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건강하고 올바른 개벽관을 바로 세우는 데에서 시작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동북아의 마지막 역사 전쟁의 중심지, 분단된 한반도의 비극의 역사가 이번에 어떻게 해소될 것인가? 옛날 요堯 임금의 아들 단주丹朱는 동북아의 역사를 조화롭게 인식했습니다. 단주는 한국과 중국은 한 형제라는 정치의식을 가졌지만, 아버지에게 인정을 받지 못하고 그 꿈이 꺾였습니다. 그 뒤로 동북아에 끊임없이 역사 전쟁이 이어져 왔어요. 그래서 상제님께서 단주에게 해원 도수解寃度數를 붙여서, 천상 자미원紫微垣에서 세운世運을 통할하는 통치자로 앉히셨습니다.

 

우리는 이 개벽 시대에, 자연과 문명과 인간의 3대 개벽을 균형 있게 보아야 합니다. 앞으로 인류가 진정으로 본래의 한 형제, 한 뿌리로 돌아갑니다. 우리는 70억 인류가 비록 가치, 종교, 믿음이 다르다고 해도 털끝만큼이라도 미움과 차별의식을 가지지 말아야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가을의 우주 품에 태어나는 인간 열매 종자가 될 수 없습니다. 그런 것을 다 씻어 버리고, 저 태평양 바다에다 띄워 버려야 합니다.


https://youtu.be/DkZuFoUFHyQ


상제님께서는 “너희는 매사에 일심하라.”(道典 8:57:1), “나는 일심으로 하는 자만을 기운 붙여 쓴다.”(道典 8:82:8)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천지성경신天地誠敬信, 천지도 오직 한마음으로 한순간도 쉬지 않고, 자녀인 지구촌 인류를 길러 내기 위해서 돌아가며 숨을 쉬고 있어요.

 

항상 천지 우주, 상제님과 조상신과 천지신명들에게 감사하는 마음, 보은하는 마음을 가지고 앞으로 닥쳐오는 가을 우주 개벽, 가을맞이 개벽 진리, 상제님 새 진리에 대해서 깊은 관심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상제님이 오셔서 남기신 모든 행적과 진리를 기록한 원전 『도전』을 적극적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가을 천지 새 역사의 자랑스러운 주인공, 상제님의 깨어 있는 일꾼으로 인연 맺기를 축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 , ,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Now

현재 [종도사님 도훈] 태을주 천지조화 수행법

댓글 0 | 조회 83 | 추천 0
정통 수행법은 주문 읽기와 정공, 동공https://youtu.be/eAVrtwNdEkg어떻게 하면 이 가을의 인존으로 태어날 수 있는가? 천지의 꿈을 이루는 생명의 인간, 진리의… 더보기

[도훈묵상] 증산도 태을주 수행은 선문명의 근원이며 열매다

댓글 0 | 조회 22 | 추천 0
증산도 태을주 수행은 선문명의 근원이며 열매다

[도훈묵상] 수행의 올바른 자세와 호흡법

댓글 0 | 조회 26 | 추천 0
[도훈묵상] 수행의 올바른 자세와 호흡법

태을주 수행 MV, 수행을 해야 하는 이유

댓글 0 | 조회 42 | 추천 0
태을주 수행 MV, 수행을 해야 하는 이유

[KBS] 생각하는대로 이루어진다

댓글 0 | 조회 98 | 추천 0
마음은 과연 무엇일까? 행복을 찾기 위해 돈을 버는 방법을 찾아내고, 행복을 얻기 위해 얼굴을 고치고, 행복을 오래 누리기 위해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다닌다. 때로는 자신의 행복을… 더보기

[MBC] 소리, 그 보이지 않는 힘

댓글 0 | 조회 72 | 추천 0
소리에 귀기울이다소리는 눈에 보이지 않아서 그 존재감을 모르고 살아가게 된다. 진동자 실험을 통해 튀어오르는 물방울로 소리의 성질을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했다. 공명현상 실험에서는 … 더보기

KBS1-TV 수요기획 〈웰빙 사회학, 나눔의 행복〉

댓글 0 | 조회 60 | 추천 0
KBS1-TV 수요기획 〈웰빙 사회학, 나눔의 행복〉 방영: 2004년 4월 28일(수) 밤 12시 요즈음 한국사회 전반에 걸쳐 불고 있는 웰빙 바람으로 우리의 생활패턴이 큰 변화… 더보기

[e채널] 기도의 힘

댓글 0 | 조회 46 | 추천 0
중재 기도 - 기도에는 치료의 힘이 있는가?데일 A.메튜스 박사 / 『믿음의 요소』저자 :“인간의 가장 오래된 마음의 절규는‘하나님 도와주소서’이죠. 역사적으로 사람들은 오래 전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