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통관(수부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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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순진리회의 증산도 왜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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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순진리회는 증산 상제님의 진리를 왜곡하고 종통을 조작한 대표적인 난법단체이다.
대순진리회는 부산에 있는 태극도에서 갈려나와 태극진리회(1969)라고 했다가 대순진리회(1972년)라는 교명으로 서울 중곡동에 본부를 두고 설립되었다.
이 대순진리회에서는 상제님의 정통 도맥이 조철제에게 전수되었다고 하나, 이것은 자신들의 종통 조작을 합리화하기 위한 철저한 날조일 뿐이다.
대순진리회에서 땅상제로 받들고 있는 조철제는 경남 함안 사람으로 어려서 부친을 따라 만주 유하현(지금의 봉천지방)에 이주하여 그곳에서 김혁(金赫,보천교신도)를 만나 상제님진리를 처음 접하고 보천교에 입교하였다.
그 후 1916년에 귀국하여 충남 안면도에 거주하다가 마침 그 지방을 순회하던 이치복 성도를 만나 증산상제님의 행적에 관한 이야기를 전해 들은 바가 있으며, 1919 년에는 김형렬 성도의 미륵불교단에 가입하였고, 그 후 1925년 4월 전북 구태인에서 스스로 무극대도교를 설립하였다. 그리고 해방 후 본부를 부산 보수동으로 옮기고 교명을 태극도라고 개칭하였다.
1958년 조철제가 세상을 뜨자 박한경과 간부들간의 종권 다툼이 심화되었는데, 이때 박한경이 그의 추종자들과 함께 성울로 올라와 중곡동에서 대순진리회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독자적인 판을 차리게 된 것이다.
1958년 조철제가 세상을 뜨자 박한경과 간부들간의 종권다툼이 심화 되었는데, 이때 박한경은 추종자들과 함께 서울로 올라와 중곡동에서 < 대순진리회 > 라는 독자적인 판을 차리게 된 것이다.
이상의 간단한 내력으로 보면 태극도의 후신 대순진리회는 고수부님이 파종하신 1변 도운의 한구석에서 피어난 일개 교파에 불과하며, 조철제는 차경석 성도와 김형렬 성도 밑에서 증산 상제님을 신앙한 일개 신도일 뿐이다.

그러면 이제 이들의 증산 상제님의 종통 왜곡조작과 교리날조에 대한 핵심내용 가운데 몇 가지만을 살펴보기로 한다.
첫째, 대순진리회는 종통연원을 인위적으로 조작하고 있다. 일찍이 증산 상제님께서는 정음정양(正陰正陽)의 새 천지를 여시기 위해 뭇 여성의 머리시요 새 생명의 어머니이신 태모 고수부님께 종통맥을 전수하셨다. 반면에 대순진리회에서는 이러한 정통성을 조작하기 위해 조철제를 음양합덕의 양(兩) 상제 운운하며 땅상제라 하여 떠받들고 있다. 증산 상제님에 대한 이 이상의 배은(背恩)과 치욕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것이다.
둘째, 대순진리회에서 경전으로 사용하고 있는 <전경(典經)>에 대한 문제이다.
1974년에 발간된 전경은 그 당시 교리날조의 주역을 담당한 前 서울대 종교학과 주임 교수 장병길이, 1929년에 간행된 이상호씨의 대순전경(大巡典經)을 거의 그대로 베끼고, 인위적으로 조작된 조철제의 행적을 덧붙여서 만들어 낸 것이다. 이것은 교단명과 경전명을 보아도 확연히 들어난다. 대순진리회의 <대순> 이라는 교명과 경전 이름인 <전경>은 <대순전경>의 앞부분 및 뒷부분과 각각 일치하고 있다.
세째, 대순진리회에서는 <태을주>까지도 왜곡하고 있다. 증산 상제님은 태을주의 맨 첫부분 "훔치 훔치"는 천지부모를 부르는 소리요, 창생이 한울님을 부르는 소리라고 하셨다. 하지만 대순진리회에서는 태을주를 읽는 방법을 전혀 모르고, 태을주 송주를 할 때 "훔치 훔치"를 읽지 않는다.
태을주는 심령과 혼백에 큰 기운을 던져주는 주문이므로, 잘못 읽으면 자신뿐 아니라 조상과 자손에 이르기까지 오히려 큰 해(害)가 미칠 수도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지금까지 알아 본 바와 같이 상제님 대도의 근본을 왜곡하는 대순진리회는, 증산도에서 출간한 모든 도서(道書)를 자기네 교단에서 쓴 것 처럼 조작 부언하는가 하면 증산도 지도자되시는 안경전(安耕田) 종정님을 '대순진리회에서 쫓겨난 자' 라는 망발을 서슴지 않고 있다.
그동안 무리한 교세 확장에 열을 올리고 있는 대순진리회는 수차례에 걸쳐 사회에 심각한 물의를 일으켜 비난을 받아 왔다. [TV의 사회고발 프로(추적60분등)및 신문지상에 여러차례에 걸쳐 상세히 보도된 바 있다. (끝)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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