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Search
상세검색

제사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31개

1/4 페이지 열람 중


개벽문화미디어 게시판 내 결과

  • 한국의 진짜 역사와 고유의 문화를 알고 싶어요! 새창

    K-Culture를 넘어 K-Cosmology, K-Spirit으로!한류 팬 수가 1억 명을 넘어섰다. 한국국제교류재단에 따르면 2020년 9월 기준 전 세계 한류 동호회 수는 1,835개, 한류 팬 수는 전년의 99,328,297명 대비 약 545만 명이 증가한 104,777,808명으로 조사됐다.전 세계가 열광하고 있지만 정작 우리 자신은 잘 모르는 한류의 실체를 분석해 보자. 한류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조망해 보는 기사를 4회에 걸쳐 연재한다.우리에게는 일상, 그들에게는 놀라움K-드라마와 K-Pop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M 운영자 2022-12-29 11:12:12
  • 모진 고난 앞에 처절한 사투로 사명을 완수한 중흥中興 28장將 새창

    광무제의 인사스타일로 본 28장28장은 후한의 창업군주 광무제 유수의 공신들로 중흥中興 28장將으로 불리던 인물들이다. 이들의 면면을 보면 광무제의 인사가 얼마나 광범위하고 세밀하면서도 일정한 방향성으로 짜여 있는지 엿볼 수 있다. 그래서 여기서는 28장에 대한 나열적인 기술보다는 광무제의 인사 스타일 중심으로 가볍게 살펴보도록 하겠다. 광무제의 인사 스타일은 다음과 같은 말로 표현할 수 있다. 힘 있는 자는 작게 쓰고, 지혜 있는 자는 크게 쓰며, 덕 있는 자는 귀하게 쓴다. 즉 그 사람의 기국에 맞게 적재적소에 인재를 배치한 것…

    M 운영자 2020-12-15 18:59:31
  • 창세創世 역사의 스승님들 새창

    이해영 / 객원기자사람을 인간답게 하는 스승의 중요성인인인인인人人人人人! 이것이 무엇이냐는 한자 수수께끼가 있습니다. 답은 “사람이면 다 사람인가, 사람이 사람다워야 사람이지”라고 합니다. 우리의 모습은 다 사람입니다. 하지만 사람 모양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짐승보다 더 못한 인성을 지닌 이들도 있습니다. 자신만 알고, 인생의 참가치를 모를 뿐만 아니라 찾으려고도 하지 않는 사람 동물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 인人 자 다섯을 연달아 적어서 사람이라고 다 사람이 아니고 사람값을 하는, 사람다운 사람만이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는…

    M 운영자 2020-07-31 18:58:29
  • 포스트 코로나, 세상은 어디로 향하는가? 새창

    겨울철에 코로나 2차 대유행 가능성 있다!거리 두기는 코로나가 끝난 뒤에도 유지될 것이다!작년 11월경 발병 이후 중국을 거쳐 전 세계로 빠르게 확산됐던 코로나19가 이제 진정세로 돌아섰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유행과 완화를 반복하다가 겨울철이 되면 바이러스가 생존하기 좋아지고, 밀폐된 환경으로 접어들기 때문에 대유행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많은 의료 전문가들은 코로나 사태가 장기전으로 갈 가능성이 높다고 경고하고 있다. 바이러스의 변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고, 감염…

    M 운영자 2020-07-31 18:51:28
  • 겨울왕국과 태극수 새창

    -생명구원의 인존마법한재욱 / 본부도장물은 기억한다. 물은 답을 알고 있다“그거 알아? 물도 기억을 하는 거?”-올라프 <겨울왕국2>정령의 숲으로 가는 길에 올라프Olaf는 많은 말을 한다. 그중에 영화의 모든 내용을 함축한 한마디를 한다. “물이 모든 것을 기억한다.” 겨울왕국은 온통 물의 신비를 드러내고 물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된다. 엘사의 마법이 기본적으로 얼음마법이고, 진정한 사랑을 깨닫고 나서 얼음을 물로 녹여내고, 계절을 바꾼다. 그리고 물로 생명을 창조해내기도 한다.1탄에서 엘사와 안나의 부모님은 엘사의 …

    M 운영자 2020-07-31 18:44:36
  • 태극기를 만든 인류의 큰 스승, 태호太昊 복희伏羲 새창

    태극기를 만든 인류의 큰 스승, 태호太昊 복희伏羲이해영 / 객원기자선천 문명의 조종 태호 복희*세계유이차산출世界有而此山出하니 기운금천장물화紀運金天藏物華라응수조종태호복應須祖宗太昊伏인댄 하사도인다불가何事道人多佛歌오세계가 생겨나고 이 산이 나왔으니 후천 (가을)문명을 여는 운수가 이 산에 갊아 있느니라. 마땅히 선천 문명의 조종祖宗은 태호 복희씨인데 웬일로 도 닦는 자들이 허다히 부처 타령들이냐! (증산도 도전 5편 282장 3절)인류의 뿌리 성씨로 강세하심*세상에 성姓으로 풍風가가 먼저 났으나 전하여 오지 못하고 다만 사람의 몸에 들어…

    M 운영자 2020-07-31 18:43:39
  • 한국사 왜곡의 결정적 사건 8가지 - 공자의 춘추필법과 사마천의 동방 역사왜곡 새창

    지난 호 사마천에 이어 공자의 삶과 혈통 그리고 역사 기술을 통해 어떻게 동방 배달과 조선의 역사가 잘못 기술되었는지 그 실상을 검토해 보자. 크게 ‘공자의 혈통과 천명의 뿌리’, 그리고 ‘공자가 어떻게 동방 조선 문화를 왜곡했는지’와 ‘동방 천자국 조선의 원위상’을 살펴보려 한다.[글 싣는 순서]1. 사마천의 사기 편찬과 동방 역사 왜곡2. 공자의 역사 왜곡과 유교사관3. 당나라 장수 이적의 평양성 함락과 사서 파괴4. 일본서기의 역사 왜곡 임나일본부5. 태종 이방원의 서효사 소각 사건6. 조선총독부의 사서 수거와 소각7. 금서룡…

    M 운영자 2020-06-24 23:50:51
  • 배달국倍達國 신시神市를 개창하신 커발환 환웅천황 새창

    이해영 / 객원기자환국의 열두 나라에서 갈라져 나간 4대 문명권은 ‘신교의 신앙과 세계관’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세계 각 지역에 고대 문화를 형성하는 뿌리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렇다면 이 환국의 정통 정신을 계승한 인물은 누구일까요? 바로 이번 글의 주인공인 환웅천황입니다.가자 동방으로!지금으로부터 6천 년 전 인류의 황금 시절이었던 환국 시대 말. 지구의 환경 변화와 인구 증가와 물자 부족 등으로 인류의 생활이 어려워졌습니다. 이에 환국의 마지막 환인이신 지위리智爲利환인께서는 금악金岳(알타이)산과 삼위산 그리고 백두산을 두루 살펴본…

    M 운영자 2020-06-24 23:50:11
  • 환국과 일곱 분의 환인천제님 새창

    인류의 시원 문명, 환국桓國태시太始에 천지가 문득 열린 이래 몇 번의 개벽이 있었습니다. 지구상에 가장 최근에 소개벽이 일어난 것은 지금으로부터 약 1만 2천 년 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뜻해진 기후 속에 출현한 인류가 농사를 지으면서 신석기 시대가 열렸습니다. 이 무렵 천산天山 동쪽에 위대한 국가가 출현하였습니다. 천산은 일명 파내류波奈留산이라고 합니다. 현재 신강 위구르족자치구 부강시에 있으며 우루무치시에서 110킬로미터 떨어져 있는 곳으로 백산白山 또는 설산雪山이라고 불렸습니다. 이곳에 한민족과 인류의 뿌리인 환족桓族이 세운…

    M 운영자 2020-06-24 23:42:56
  • 해리 포터는 삼신칠성 이야기 새창

    마법세계의 신조神鳥와 도깨비한재욱/본부도장해리 포터Harry Potter 시리즈는 영국의 작가 J. K. 롤링의 판타지 소설이다. 공식적으로 판매량이 확인된 소설 중에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소설 시리즈이다. 시리즈를 통틀어 약 5억 부가 팔렸다고 한다. 한국에서는 약 1,000만 부가 팔렸다. 빚더미에 앉았다가 이혼 후 살기 힘들던 롤링이 자신의 딸에게 심심풀이라도 해주고, 자기 자신의 만족을 위할 겸 쓰던 이야기였다. 출판사에서 번번이 퇴짜를 맞고도 13번째로 컨택한 출판사와 계약 후 발간되자마자 순식간에 엄청난 인기를 얻어…

    M 운영자 2020-02-13 15:54:22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State
  • 오늘 방문자 782 명
  • 어제 방문자 1,220 명
  • 최대 방문자 3,354 명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