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Search
상세검색

기독교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7개
게시물
188개

1/19 페이지 열람 중


개벽콘서트 게시판 내 결과

  • 우주관의 열매, 우주 일 년 새창

    https://youtu.be/3qJt9iwj95I 인류는 지금 어느 때 살고 있으며 어디로 가고 있는가? 우주 일 년, 선천과 후천, 선천개벽과 후천개벽, 이 두 하늘 이야기를 알지 못하면, 개벽 이야기의 결론을 알지 못하면 역사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닥쳐오는 미래의 대변혁을 제대로 알 수가 없는 것입니다. 9천 년 역사를 펼쳐놓고 보면 환국, 배달, 조선에서 우주론 깨달음의 원형이 나왔어요. 천부경天符經, 그리고 1에서 10, 열 개의 수로서 동서남북 중앙에다 배열한 음양문화, 태극문화의 원형 하도河圖, 그 다음으로 ‘낳아서 …

    M 운영자 2017-06-29 14:39:53
  • 보천교의 역사와 일본의 대말살 새창

    https://youtu.be/oE4wjDrCjPs 보천교 역사를 보면, 처음에 교명을 선도仙道라고 했습니다. 보천교는 원래 강증산 상제님의 반려자 되시는 고高 수부首婦님이 창도를 하신 겁니다. 강증산 상제님이 지상에 오셔서 9년 동안 가을 우주 새판을 열어 놓으시고 천상 보좌로 가시고 난 2년 뒤, 정확하게 증산도 연호年號로 도기道紀 41년, 1911년 음력 9월에 성도들을 모아 놓고 도판을 여셨어요. 그러고서 태모太母님 즉 고 수부님이 8년 만에 정읍 대흥리를 떠나시고, 교권을 장악한 차경석 성도가 1921년에 경상도 함양 황석…

    M 운영자 2017-06-29 14:35:12
  • 성자시대에서 성부시대의 문을 열다 새창

    동학의 꿈을 이루는 참동학은 무극대도 증산도인류 문화의 진정하고 영원한 일관된 주제, 뿌리 문화, 황금시절의 제1의 신교神敎에서 원형삼도原型三道를 거쳐서 유불선儒佛仙, 기독교가 제2의 신교로 드러났습니다. 그리고 이제 상제님이 오셔서 가을 우주를 여는, 제3의 가을철의 열매 진리가 나옵니다. 이것은 신교의 원 도조道祖, 우주의 원 주인이신 상제님이 오심으로써 누구도 승복을 하는 것입니다. 어떤 종교를 믿든, 어떤 문화권에서 살든지, 어떤 부족, 종족이 됐든지 ‘아, 저분이 하느님이다’ 하고 말입니다. 우리 상제님이 미국에 가셔서 공…

    M 운영자 2017-06-29 14:22:57
  • 동학의 결론으로 오신 천주님이신 상제님 새창

    본론 셋째 이야기는, 우주의 가을 문화 참동학 증산도에 대한 내용입니다.유불선, 기독교가 노래한 구원의 최종 결론으로서, 동학에서 시천주조화정侍天主造化定을 선언했습니다. 그리하여 천주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동방 땅에 오셨어요. 인류는 수천 년 동안 전 지구촌에서 우주의 아버지 신앙을 지속적으로 해 왔습니다. 홍산문화 유적지 우하량이나, 중국 북경에 있는 명청대明淸代 천단공원에서도 그것을 알 수 있고, 우리나라 조선호텔 옆에 있었던 원구단圓丘壇, 마리산 천신단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천신단이 전 지구촌에 산재돼 있잖아요. 그런데…

    M 운영자 2017-06-29 14:21:13
  • 기독교의 근원은 동방의 삼신,칠성문화와 상제님 새창

    기독교의 일곱 주신, 일곱 성령의 근원은 삼신칠성 문화기독교로 가보면 기독교 문화의 대의, 출발점, 구약과 신약에서 그들의 기도 문화의 기둥이 무엇인가? 동방 신교, 삼신칠성三神七星 문화입니다. 기독교에서는, 인간을 처음 만드는데 하늘에 있는 신들이 ‘우리의 형상을 따라서 사람을 만들자’고 회의를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마고 데이(Imago Dai­하느님의 모상), 하느님의 형상image of God을 따라서 사람이 생겨났다는 거예요. 이와 달리 동양에서는 하느님을 하늘과 땅으로 말합니다. 무형의 신으로 말할 때는 하늘은 …

    M 운영자 2017-06-29 14:14:43
  • 유도 불도 선도가 나온 원형삼도 새창

    환국은 하늘의 광명, 배달은 땅의 광명, 단군왕검은 사람 속의 천지 광명을 상징합니다. 여기에서 신교의 원형삼도原型三道가 나왔어요. 본어천本於天하야, 하늘의 광명에 근본을 두어 인간이 천상 우주광명 인간이 되는 전도佺道가 나왔어요. 이 전도, 하늘이 텅 비었다는 공사상空思想을 근본으로 해서 나온 것이 불도佛道입니다. 불도는, 하늘에 천도天道에 근본을 하는 전도를 계승을 해서 석가불이 완성한 것입니다. 본어지本於地, 지도地道를 근본으로 해서 선도仙道, 신선의 도가 나왔습니다. 치우천황 즉 자오지 환웅천황이 선도의 틀을 세웠어요. 그리…

    M 운영자 2017-06-29 14:04:59
  • 유불선 이전의 원형문화 새창

    유불선, 서학 즉 기독교가 어느 날 갑자기 공자, 석가, 예수 성자에 의해서 독자적인 가르침으로 뚝 떨어진 게 아닙니다. 역사는 지속이 되면서 어떤 단절을 경험하는데, 그분들의 가르침에도 이전의 배경이 있어요. 불교는 힌두교 전통, 기독교는 유대교 전통이 있는데 그 뿌리는 동방에서 넘어간 수메르 문명입니다. 그리고 유교, 도교는 동방의 신교문화 전통에 뿌리를 대고 있어요. 그런 전통을 우리가 유불선, 기독교 이전의 원형문화라고 합니다. 이 원형문화archetypal culture라는 언어에 늘 깨어 있고, 원형문화를 자기가 좋아하는…

    M 운영자 2017-06-29 14:02:31
  • 인내천으로 왜곡된 시천주 새창

    이 열석 자에서, 시천주는 인간으로 오시는 천주님을 모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근대 역사의 첫 문을 연 개벽의 중심 주제입니다. 이것이 파괴되고 변색이 되었습니다. 오늘 대한민국의 초등고등학교, 대학교, 모든 전문가들의 문화 역사 윤리 책에, ‘시천주’가 ‘사람이 곧 하늘이다’로 바뀌었어요. 손병희 선생이 1905년에 선언을 하여, 동학이 천도교天道敎로 바뀌고, 시천주가 인내천人乃天으로 바뀐 겁니다. 인간으로 오시는 천주님을 인간이 모신다는, 우주의 개별적인 인격자로서 그분을 모시는 한도 내에서, ‘인내천, 사람은 하늘이다, …

    M 운영자 2017-06-27 23:46:34
  • 천주님을 모시는 것은 개벽의 중심 주제 새창

    시천주조화정, 이것을 많이많이 읽다 보면 무궁한 뜻이 머릿속에서 샘솟듯 나타납니다. 천주가 동방 땅에 앞으로 직접 오시는데 천주님을 모시면 어떻게 되는 거예요? 불교를 믿던 사람, 기독교를 믿던 사람, 유교를 믿던 사람, 무신론자, 돈만 아는 사람, 세상을 즐기려고만 하는 사람, 쾌락주의자, 현실주의자, 이런 모든 사람이 하나가 됩니다. 이 세상이 지금 어느 때에 와 있는지, 인간의 역사의 목적지가 무엇인지를 이 모실 시 자, 한 글자 속에서 우리 모두가 진정으로 새롭게 깨어나고 하나로 만나게 됩니다. 하나로 만난다는 시侍 자, 하…

    M 운영자 2017-06-27 23:41:07
  • 기독교는 성자의 종교 -미겔 데 우나무노 새창

    스페인의 지성인인 미겔 데 우나무노(Miguel de Unamuno, 1864~1936)도 『기독교의 고뇌』라는 저서에서 “기독교는 성자의 종교이지, 성부의 종교가 결코 아니다”라고 했어요. 기독교는 성부 아버지의 종교가 아니라는 말입니다. 모든 건 다 성자 아들이 아버지를 업고 하는 것입니다. 인류 구원을 위해 아들이 재림한다는 것은 누구도 거역할 수 없는, 서구 기독교 문화의 구원의 절대 계율입니다.그런데 동방에서, 서학의 꿈과 천국의 이상을 완성하는 동학이 지금 하느님 아버지의 명을 받아가지고 시천주를 선언하고 있어요. 시천주…

    M 운영자 2017-06-27 23:33:54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State
  • 오늘 방문자 726 명
  • 어제 방문자 774 명
  • 최대 방문자 3,354 명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