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Search
상세검색

보천교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5개
게시물
45개

1/5 페이지 열람 중


개벽콘서트 게시판 내 결과

  • 미국은 쌀, 조선은 솥, 쌀이 솥을 따른다, 보천교는 간태합덕도수에 의해 미국이 들어오는 원리를 알고 있었다 새창

    미국은 쌀, 조선은 솥, 쌀이 솥을 따른다, 보천교는 간태합덕도수에 의해 미국이 들어오는 원리를 알고 있었다

    M 운영자 2018-08-18 13:16:34
  • 자연개벽, 문명개벽, 인간개벽 새창

    https://youtu.be/mLtufZnhjqM 상제님의 후천 문명, 지상선경 낙원에는 만사지萬事知 문명이 열립니다. 과거, 현재, 미래를 다 통달합니다. 지금처럼 모든 사람이 보고 다니는 ‘스마트폰 문명’ 같은 것이 아니라, 눈감고 환히 아는 겁니다. 앞으로는 눈을 감고도 온 우주를 눈으로 보는 것처럼 훤히 아는 영성문화가 열리는 것입니다. 인류가 전체적으로 도통을 하고 지구촌에 일만 이천 도통가정道通家庭이 나옵니다. 그래서 제가 ‘지구촌에 일만 이천 도통가정이 우선 구축되도록 하소서’ 하고, 항상 청수 떠 놓고 기도를 올리고…

    M 운영자 2017-06-29 15:01:56
  • 보천교의 역사와 일본의 대말살 새창

    https://youtu.be/oE4wjDrCjPs 보천교 역사를 보면, 처음에 교명을 선도仙道라고 했습니다. 보천교는 원래 강증산 상제님의 반려자 되시는 고高 수부首婦님이 창도를 하신 겁니다. 강증산 상제님이 지상에 오셔서 9년 동안 가을 우주 새판을 열어 놓으시고 천상 보좌로 가시고 난 2년 뒤, 정확하게 증산도 연호年號로 도기道紀 41년, 1911년 음력 9월에 성도들을 모아 놓고 도판을 여셨어요. 그러고서 태모太母님 즉 고 수부님이 8년 만에 정읍 대흥리를 떠나시고, 교권을 장악한 차경석 성도가 1921년에 경상도 함양 황석…

    M 운영자 2017-06-29 14:35:12
  • 상제님 도법의 초기 교명 보천교 새창

    동학혁명 60만 대군이 일어난 지 한 세대 후, 증산 상제님의 도법을 이 세상에 선포하던 초기에 그 가르침과 단체를 보천교普天敎라 했습니다. 1910~20년대에 동학을 믿은 사람이 2백만에서 3백만이었으니 당시 조선 사람의 3분의 1 내지 4분의 1이 동학을 한 겁니다. 이 보천교 신도의 수가 조선총독부와 미국 국무성 공식 기록에 6백만이었어요. 그때 인구가 천9백만 정도였으니까 세 사람 가운데 한 사람이, 인간으로 오신 상제님을 섬겼습니다. 그런데 일제가 보천교의 조직과 비밀을 밝혀내기 위해서 온갖 짓을 다했습니다. 당시 정읍井邑…

    M 운영자 2017-06-29 14:30:06
  • 문명개벽 - 마지막 전쟁 새창

    증산도에서 전하는 가을 개벽, 후천 개벽 소식에서 문명개벽을 보면, 앞으로 동북아에 인류 역사의 정의를 총체적으로 바로잡는 이 문명개벽의 마지막 전쟁이 있습니다. 이것을 한반도를 중심으로 해서 지구촌 4대 강국이 바둑을 두는 오선위기五仙圍碁로 말하고 있어요. 오선위기 질서, 다섯 신선이 바둑판을 둘러싸고 바둑을 두는 형국으로서 마지막 한 판 바둑이 남았어요. 이제 바둑이 끝나고 나면 판과 바둑은 주인에게 돌아갑니다. 그러니까 진정한 역사 통일과 한민족의 역사 해방이 있다는 거예요. 미국이 물러갈 때는 붙잡으려고 해도 스스로 물러나는…

    M 운영자 2017-04-18 17:15:01
  • 증산도의 가을개벽소식, 3대개벽 정리 새창

    문명개벽의 마지막 전쟁과 괴질 운수증산도에서 전하는 가을 개벽, 후천 개벽 소식에서 문명개벽을 보면, 앞으로 동북아에 인류 역사의 정의를 총체적으로 바로잡는 이 문명개벽의 마지막 전쟁이 있습니다. 이것을 한반도를 중심으로 해서 지구촌 4대 강국이 바둑을 두는 오선위기五仙圍碁로 말하고 있어요. 오선위기 질서, 다섯 신선이 바둑판을 둘러싸고 바둑을 두는 형국으로서 마지막 한 판 바둑이 남았어요. 이제 바둑이 끝나고 나면 판과 바둑은 주인에게 돌아갑니다. 그러니까 진정한 역사 통일과 한민족의 역사 해방이 있다는 거예요. 미국이 물러갈 때…

    M 운영자 2017-04-18 17:07:21
  • 독립운동 지원의 심장부, 정읍 보천교 새창

    동학의 꿈을 성취하는 증산도 초기시대가 열렸던 정읍을 가 보면 아주 놀라운 문화 사건을 접하게 됩니다. 오늘의 대한민국을 탄생하게 한 독립운동의 중심지가 어디냐? 물론 중국 상해지요. 그런데 그 상해 임시정부에 자금을 보낸 그 자금줄, 생명선이 어디냐? 바로 정읍 대흥리에 있었던 보천교예요. 동학 신도를 우리가 한 2~ 3백만 명으로 잡는데 동학혁명으로 패망당하고 나서, 정읍 대흥리에 6백만 내지 7백만의 참동학 구도자들이 운집해 있었어요. 그 정읍에 거대한 구도자 집성촌이 있었고 중심에 바로 대궁전이 있었는데 그 궁전이 십일전十一…

    M 운영자 2017-04-18 16:56:15
  • 개벽의 관문 일본은 화판, 서양과 미국은 수판, 중국은 난판 새창

    결론은 어떻게 되느냐?지난 40년 동안 상제님과 그 종통 계승자인 태모 고 수부님의 행적, 말씀을 답사했어요. 제주도에 가니 20세기 초엽에 제주도민 70%가 초기 증산도인 보천교를 믿었다고 합니다. 거기에 아직 팔팔하게 살아계신 분이 몇 분 있는데, 그 중 세 분을 제가 만났어요. 사진을 보면 가운데 덩치 큰 사람이 오봉남 선생이에요. 그리고 그 오른쪽은 평생 태을주를 하루에 세 시간 정도씩 읽는 김선탁 선생인데,“일본은 화火판이요, 중국은 난亂판이요, 서양과 미국은 수水판이다.”라고 증언을 합니다. 이것이 개벽의 관문을 넘어가는…

    M 운영자 2017-04-14 01:41:09

태을주콘서트 게시판 내 결과

  • 2022 봄 증산도 후천 선문화 국제학술대회- 2부 동방 1만년 무병장수 정통 수행법ㅁㅁ 새창

    동방 1만 년 무병장수 정통 명상 기본 수행법다음으로 ‘동방 1만 년 무병장수 정통 명상 수행법’을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오늘날의 인류 문명은 전자 문명이고 빛의 문명입니다. 어떤 에너지의 힘을 변형시키고 융합해서 쓰는 것인데 이런 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었던 원초적 깨달음은 어디서 온 것인가? 그것은 두 글자로 신교神敎입니다. 신교는 실로 지금의 철학, 종교, 정치, 경제, 의식주, 생활 문화, 예술의 원류이고 정신과학으로서의 ‘화이트 매직’의 원류입니다.신교란 무엇인가신교란 무엇인가? 이 대우주는 말할 수 없이 신성하고 그 신성…

    M 운영자 2022-09-26 19:21:03
  • 2022 봄 증산도 후천 선문화 국제학술대회- 1부 진리와 생존의 주제, 개벽을 알아야 산다 새창

    서론: 오늘의 지구촌 병란 대세의 향방결론은 개벽지난해에 열린 증산도 문화 국제학술대회에 이어서 올해에는 후천 선仙문화 국제학술대회를 4일 동안 열고 있습니다. 후천선과 수부首婦 문화에 대해서 소중한 논문 발표해 주신 많은 학자와 교수님들에게 감사합니다. 증산도 상생문화연구소 모든 연구원들과 해외에서 참여하시는 학자분들에게도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우리가 경험적으로 볼 때 증산도에서 말하는 후천 문명, 인류의 미래 문명의 그 웅대한 세계관을 단순히 책을 들여다보고 학문의 경계에서 제대로 안다는 것은 사실 큰 어려움이 있습니다. 강증산…

    M 운영자 2022-09-26 19:20:26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State
  • 오늘 방문자 721 명
  • 어제 방문자 680 명
  • 최대 방문자 3,354 명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