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Search
상세검색

신교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23개
게시물
168개

1/17 페이지 열람 중


개벽콘서트 게시판 내 결과

  • 태을주 천지조화 수행법 새창

    정통 수행법은 주문 읽기와 정공, 동공https://youtu.be/eAVrtwNdEkg어떻게 하면 이 가을의 인존으로 태어날 수 있는가? 천지의 꿈을 이루는 생명의 인간, 진리의 인간, 우주광명의 인간이 되는 길이 바로 천지조화 태을주 공부인데요. 도를 닦지 않고서 그냥 먹고 싶은 거 먹고 즐기면서 돈이나 벌며 살았다면 그 대가가 있죠. “도(道)를 잘 닦는 자는 그 정혼(精魂)이 굳게 뭉쳐서 죽어서 천상에 올라가 영원히 흩어지지 아니하나 도를 닦지 않는 자는 정혼이 흩어져서 연기와 같이 사라지느니라.”(道典 9:76:1)라는 상…

    M 운영자 2017-06-29 15:14:31
  • 성자시대에서 성부시대의 문을 열다 새창

    동학의 꿈을 이루는 참동학은 무극대도 증산도인류 문화의 진정하고 영원한 일관된 주제, 뿌리 문화, 황금시절의 제1의 신교神敎에서 원형삼도原型三道를 거쳐서 유불선儒佛仙, 기독교가 제2의 신교로 드러났습니다. 그리고 이제 상제님이 오셔서 가을 우주를 여는, 제3의 가을철의 열매 진리가 나옵니다. 이것은 신교의 원 도조道祖, 우주의 원 주인이신 상제님이 오심으로써 누구도 승복을 하는 것입니다. 어떤 종교를 믿든, 어떤 문화권에서 살든지, 어떤 부족, 종족이 됐든지 ‘아, 저분이 하느님이다’ 하고 말입니다. 우리 상제님이 미국에 가셔서 공…

    M 운영자 2017-06-29 14:22:57
  • 동학의 결론으로 오신 천주님이신 상제님 새창

    본론 셋째 이야기는, 우주의 가을 문화 참동학 증산도에 대한 내용입니다.유불선, 기독교가 노래한 구원의 최종 결론으로서, 동학에서 시천주조화정侍天主造化定을 선언했습니다. 그리하여 천주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동방 땅에 오셨어요. 인류는 수천 년 동안 전 지구촌에서 우주의 아버지 신앙을 지속적으로 해 왔습니다. 홍산문화 유적지 우하량이나, 중국 북경에 있는 명청대明淸代 천단공원에서도 그것을 알 수 있고, 우리나라 조선호텔 옆에 있었던 원구단圓丘壇, 마리산 천신단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천신단이 전 지구촌에 산재돼 있잖아요. 그런데…

    M 운영자 2017-06-29 14:21:13
  • 기독교의 근원은 동방의 삼신,칠성문화와 상제님 새창

    기독교의 일곱 주신, 일곱 성령의 근원은 삼신칠성 문화기독교로 가보면 기독교 문화의 대의, 출발점, 구약과 신약에서 그들의 기도 문화의 기둥이 무엇인가? 동방 신교, 삼신칠성三神七星 문화입니다. 기독교에서는, 인간을 처음 만드는데 하늘에 있는 신들이 ‘우리의 형상을 따라서 사람을 만들자’고 회의를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마고 데이(Imago Dai­하느님의 모상), 하느님의 형상image of God을 따라서 사람이 생겨났다는 거예요. 이와 달리 동양에서는 하느님을 하늘과 땅으로 말합니다. 무형의 신으로 말할 때는 하늘은 …

    M 운영자 2017-06-29 14:14:43
  • 불교의 가르침의 결론이 무엇인가? 새창

    그러면 유불선 성자들의 가르침에서 우선 불교의 가르침의 결론이 무엇인가? 불교의 최종 결론은 말법시대末法時代에 미륵님이 오신다는 것입니다. 그럼 미륵님은 어떤 부처인가? 첫째, 미륵불은 우주의 중심 하늘, 도솔천兜率天, 도솔천 내원궁內院宮에 상주하신다는 것입니다. 이것도 많이 왜곡이 되어서 욕계欲界, 몇 천이다 하고 미륵님이 계신 도솔천, 투시타Tushita도 최상층이 아니라 중간 하늘이라는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중천Central Heaven, 우주의 중심 하늘이라고 하는 중천사상中天思想이 약화돼 있어요. 신교의 칠성경七星…

    M 운영자 2017-06-29 14:09:35
  • 유도 불도 선도가 나온 원형삼도 새창

    환국은 하늘의 광명, 배달은 땅의 광명, 단군왕검은 사람 속의 천지 광명을 상징합니다. 여기에서 신교의 원형삼도原型三道가 나왔어요. 본어천本於天하야, 하늘의 광명에 근본을 두어 인간이 천상 우주광명 인간이 되는 전도佺道가 나왔어요. 이 전도, 하늘이 텅 비었다는 공사상空思想을 근본으로 해서 나온 것이 불도佛道입니다. 불도는, 하늘에 천도天道에 근본을 하는 전도를 계승을 해서 석가불이 완성한 것입니다. 본어지本於地, 지도地道를 근본으로 해서 선도仙道, 신선의 도가 나왔습니다. 치우천황 즉 자오지 환웅천황이 선도의 틀을 세웠어요. 그리…

    M 운영자 2017-06-29 14:04:59
  • 유불선 이전의 원형문화 새창

    유불선, 서학 즉 기독교가 어느 날 갑자기 공자, 석가, 예수 성자에 의해서 독자적인 가르침으로 뚝 떨어진 게 아닙니다. 역사는 지속이 되면서 어떤 단절을 경험하는데, 그분들의 가르침에도 이전의 배경이 있어요. 불교는 힌두교 전통, 기독교는 유대교 전통이 있는데 그 뿌리는 동방에서 넘어간 수메르 문명입니다. 그리고 유교, 도교는 동방의 신교문화 전통에 뿌리를 대고 있어요. 그런 전통을 우리가 유불선, 기독교 이전의 원형문화라고 합니다. 이 원형문화archetypal culture라는 언어에 늘 깨어 있고, 원형문화를 자기가 좋아하는…

    M 운영자 2017-06-29 14:02:31
  • 동학은 동방 신교의 부활 -김정설 새창

    또 “만고 없는 무극대도 이 세상에 날 것이니”라고 하여 만고 없는 무극대도가 이 세상에 나온다고 선언하셨어요. 경주 출신 범부凡父 김정설金鼎卨(1897-1966)이라는 분은 필체와 언변력이 아주 대단한 역사적 인물인데, 동학에 대해서 이런 말을 했어요. 정말 어마어마한 역사적 대사건이 경주에서 발생했는데 최제우가 천계 , 하느님의 계명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과연 역사적 대강령大降靈이요 신도성시神道盛時 정신의 기적적 부활이라는 겁니다. 9천 년 역사의 신도神道의 부활, 동방 신교神敎의 부활이다 이겁니다! 정말 어마어마…

    M 운영자 2017-06-27 23:19:20
  • 최수운 대신사는 어떤 분인가? 새창

    최수운 대신사가 하늘에서 천명을 받을 때의 놀라운 한 소식이 『도원기서道源記書』에 있습니다. 천지와 인간과 만물, 신들의 세계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일인자, 우주의 주권자, 통치자 하느님이 뭐라고 말씀을 하셨는가? “수운아, 너는 나를 아버지라 불러라.”라는 것입니다. 또 천상의 성부님, 아버지가 직접 동방 땅에서 “수운이 성경신誠敬信이 지극하므로 내가 천강서天降書를 내려 주었느니라.”라고 하셨습니다. 그것이 바로 시천주侍天主 주문입니다. 그런데 이 한 말씀이 제대로 선언이 안 되었습니다. 최수운 대신사는 새 우주를 선언한 하느님의 …

    M 운영자 2017-06-27 23:14:14
  • 상제님의 천명과 신교를 받은 최수운 대신사 새창

    그러면 최수운 대신사는 어떤 분인가?오늘, 대신사가 순도한 성지 대구에서 동학의 면모를, 원론적인 이야기를 쭉 전개하면서 한번 결론을 내려볼까 합니다. 최수운 대신사가 선언한 새 세상 이야기, 그 근본 주제, 그분의 핵심 역할은 무엇인가? 동학 창도자의 생애를 한번 정리를 해 보겠어요. 이분이 경주慶州 현곡면見谷面에서 태어나셨는데, 태어나시던 해에 구미산龜尾山이 세 번, 3일간 울었다고 합니다. 이분이 약 10년 동안 장사를 하면서 민초의 삶의 어려움, 눈물을 온몸으로 체득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구도를 해야 된다고 생각했어요. …

    M 운영자 2017-06-27 19:20:13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State
  • 오늘 방문자 928 명
  • 어제 방문자 996 명
  • 최대 방문자 3,354 명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