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Search
상세검색

환단고기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21개
게시물
234개

1/24 페이지 열람 중


개벽콘서트 게시판 내 결과

  • 태을주 천지조화 수행법 새창

    정통 수행법은 주문 읽기와 정공, 동공https://youtu.be/eAVrtwNdEkg어떻게 하면 이 가을의 인존으로 태어날 수 있는가? 천지의 꿈을 이루는 생명의 인간, 진리의 인간, 우주광명의 인간이 되는 길이 바로 천지조화 태을주 공부인데요. 도를 닦지 않고서 그냥 먹고 싶은 거 먹고 즐기면서 돈이나 벌며 살았다면 그 대가가 있죠. “도(道)를 잘 닦는 자는 그 정혼(精魂)이 굳게 뭉쳐서 죽어서 천상에 올라가 영원히 흩어지지 아니하나 도를 닦지 않는 자는 정혼이 흩어져서 연기와 같이 사라지느니라.”(道典 9:76:1)라는 상…

    M 운영자 2017-06-29 15:14:31
  • 유도 불도 선도가 나온 원형삼도 새창

    환국은 하늘의 광명, 배달은 땅의 광명, 단군왕검은 사람 속의 천지 광명을 상징합니다. 여기에서 신교의 원형삼도原型三道가 나왔어요. 본어천本於天하야, 하늘의 광명에 근본을 두어 인간이 천상 우주광명 인간이 되는 전도佺道가 나왔어요. 이 전도, 하늘이 텅 비었다는 공사상空思想을 근본으로 해서 나온 것이 불도佛道입니다. 불도는, 하늘에 천도天道에 근본을 하는 전도를 계승을 해서 석가불이 완성한 것입니다. 본어지本於地, 지도地道를 근본으로 해서 선도仙道, 신선의 도가 나왔습니다. 치우천황 즉 자오지 환웅천황이 선도의 틀을 세웠어요. 그리…

    M 운영자 2017-06-29 14:04:59
  • 지기금지원위대강 새창

    그 다음에 천주님의 성령을 받는 것이 지기금지원위대강至氣今至願爲大降입니다. 지기금지원위대강~ 지기금지원위대강. 이것이 가을 우주의 노래인데 여기서 지기至氣라는 것은 무엇인가? 이것을 제대로 정리해 준 책은 『환단고기』 한 권밖에 없다고 봅니다. 상제님께서는 “추지기秋之氣는 신야神也라.”(道典 6:124:9)라고 하셨습니다. ‘가을의 기운은 신이다’ 이렇게 아주 간명하게 정의해 주신 것입니다.가을의 천지 생명은 무엇인가?앞으로 오는 인류의 삶, 우리들의 몸가짐, 인간 몸뚱이, 우리가 바라보는 풀잎 하나, 산천, 지구, 생명, 온 우주…

    M 운영자 2017-06-27 23:51:39
  • 창세문명 이후 인류사의 흐름 대세 새창

    다음으로 이 지구에 문명이 처음 열린 이래 인류사가 흘러온 대세를 한번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우주는 언제 어떻게 열렸는가? 지금 현대과학으로 어느 정도는 그 틀이 잡혔어요. 그런데 개벽을 크게 보면 이 우주가 처음 탄생하는 원시개벽原始開闢과, 인간이 처음 지구에 태어나고 문명이 탄생하는 창세개벽創世開闢, 이 원시개벽과 창세개벽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우주는 130억 년 전에 열렸습니다. 개벽이 됐어요. 또 인간은 수백만 년 전에 태어나서 여러 종種이 왔다 갔는데, 오늘날 우리 지구 형제들은 5만 년 전에 호모 사피엔스 사피엔스Ho…

    M 운영자 2017-04-18 20:40:24
  • 개벽문화의 근원은 개천사상 새창

    우리 한국의 경우에 이 개벽문화는 개천開天 사상에서 왔습니다. 그런데 음력 10월 3일은 단군왕검이 조선朝鮮을 건국한 날이 아닙니다. 단군왕검 때보다 약 천6백 년 전에 배달倍達이 있었고, 또 그보다 3천3백 년 전에 중앙아시아 동방에 환국桓國이라는 나라가 있었어요. 『삼국유사』에서 말하는 ‘석유환국昔有桓國’, 옛적에 환국이 있었습니다. 이 환국에서 천부인天符印 세 개, 종통 상징을 가지고 오신 환웅천황이 백두산에 신시神市, 신의 도시를 열고 거기에 나라를 세운 것입니다. 그 도시국가 이름이 밝은 땅, 밝은 나라 ‘배달倍達’입니다.…

    M 운영자 2017-04-18 20:36:51
  • 상고사와 근대사를 보는 눈을 회복하자 새창

    <환단고기 북콘서트>가 잃어버린 한민족과 인류 창세 역사, 그 문화 정신을 복원하는 과업이라면, 근대사의 첫째 근본 주제, 개벽의 한 소식을 복원하는 것은 <개벽문화 콘서트>입니다. 지난 환국, 배달, 조선 이래 9천 년 역사의 최종 결론 한 소식, 잃어버린 역사의 두 눈, 상고사와 근대사의 밝은 두 역사의 눈을 회복하면서 앞으로 닥쳐오는 진정한 인류 새 역사, 새 문명 이야기를 제대로 들어보라는 것입니다.

    M 운영자 2017-04-18 20:09:46
  • 독립운동 지원의 심장부, 정읍 보천교 새창

    동학의 꿈을 성취하는 증산도 초기시대가 열렸던 정읍을 가 보면 아주 놀라운 문화 사건을 접하게 됩니다. 오늘의 대한민국을 탄생하게 한 독립운동의 중심지가 어디냐? 물론 중국 상해지요. 그런데 그 상해 임시정부에 자금을 보낸 그 자금줄, 생명선이 어디냐? 바로 정읍 대흥리에 있었던 보천교예요. 동학 신도를 우리가 한 2~ 3백만 명으로 잡는데 동학혁명으로 패망당하고 나서, 정읍 대흥리에 6백만 내지 7백만의 참동학 구도자들이 운집해 있었어요. 그 정읍에 거대한 구도자 집성촌이 있었고 중심에 바로 대궁전이 있었는데 그 궁전이 십일전十一…

    M 운영자 2017-04-18 16:56:15
  • 세계 4대 종교의 탄생 과정과 근원 새창

    지도로 보는 세계 주요 종교의 탄생본론의 둘째 주제인 동서 성자들의 가르침의 결론, 개벽 이야기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제가 동서의 주요 종교를 현장에 가서 답사하고 그 경전을 몇 십 년 동안 들여다보면서 느낀 것은, 모든 종교는 공통적으로 그들의 구원론의 결론으로서 새 역사의 시작, 희망의 새 세상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마치 약속이나 한 듯이, 개벽으로 열리는 인류의 진정한 새 문명 이야기, 새 시대의 한 소식을 그들 경전 중간 중간에서 결론으로, 간명하지만 매우 강력하게 전해주고 있습니다.세계 주요 종교의 탄생 과정을…

    M 운영자 2017-04-14 11:56:31
  • 개벽문화의 근원, 개천 사상 새창

    그럼 한국 문화사에서 개벽사상, 개벽문화의 근원은 뭐냐? 그것은 한마디로 우리가 너무도 잘 알고 있는 개천開天 사상입니다. 개벽문화의 근원은 개천이란 말이에요. 개벽의 근원은 개천이다!지금으로부터 6천 년 전, 정확하게 5,912년 전에 한민족 최초의 나라 배달을 건설한 환웅천황께서 우주광명 홍익인간의 나라 환국에서 광명우주 심법을 가지고 동방으로 오셨어요. 그게 10월 3일, 개천절입니다. 한민족 개벽문화 탄생의 출발점인데, 이것도 지금 단군조선 건국일로 왜곡이 돼 있어요.그런데 『환단고기』 「신시본기」를 보면 개벽문화에 대해 원…

    M 운영자 2017-04-14 11:32:19
  • 동북아의 마지막 역사 주도권 전쟁의 중심 주제, 개벽 새창

    결론은 역사 전쟁입니다. 역사 대전쟁입니다. 동북아의 역사문화 주도권 전쟁입니다. 그리고 동북아의 마지막 역사 주도권 전쟁의 중심 주제가 개벽입니다. 또한 9천 년 한민족 역사의 중심 주제가 개벽입니다.다가오는 새 역사의 핵심 주제가 개벽입니다. 나아가 잃어버린 상고사를 바로 세우는 『환단고기』 북 콘서트의 숨겨진 근본 의도가 왜곡된 근대사의 주제를 바로잡아 새 희망의 역사를 여는 것이고, 그 첫 발자국이 개벽 문화 북 콘서트입니다.한민족은 물론 지구촌 인류 모두가 창세 역사를 잃어버려서, 진정한 인류 근대사의 첫걸음인 새 희망의 …

    M 운영자 2017-04-14 10:29:34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State
  • 오늘 방문자 375 명
  • 어제 방문자 934 명
  • 최대 방문자 3,354 명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