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Search
상세검색

제사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7개
게시물
124개

1/13 페이지 열람 중


개벽콘서트 게시판 내 결과

  • 우주관의 열매, 우주 일 년 새창

    https://youtu.be/3qJt9iwj95I 인류는 지금 어느 때 살고 있으며 어디로 가고 있는가? 우주 일 년, 선천과 후천, 선천개벽과 후천개벽, 이 두 하늘 이야기를 알지 못하면, 개벽 이야기의 결론을 알지 못하면 역사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닥쳐오는 미래의 대변혁을 제대로 알 수가 없는 것입니다. 9천 년 역사를 펼쳐놓고 보면 환국, 배달, 조선에서 우주론 깨달음의 원형이 나왔어요. 천부경天符經, 그리고 1에서 10, 열 개의 수로서 동서남북 중앙에다 배열한 음양문화, 태극문화의 원형 하도河圖, 그 다음으로 ‘낳아서 …

    M 운영자 2017-06-29 14:39:53
  • 도교와 유교에서 전한 상제님 강세 새창

    옥황상제님과 미륵님은 같은 분도교로 넘어가 보면, 도교는 동서남북에 8천八天씩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우주에는 33천 또는 36천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우주의 33천, 그 중심에 우주 통치자 하느님, 상제님이 계시는 대라천大羅天이 있습니다. 당나라 때 여동빈呂洞賓(798~?)이라는 분이 있었습니다. 여동빈은 선계仙界에서, 동아시아 또는 천지에서 정말로 영원불멸의 몸, 선체仙體를 갖는 선문화를 대중화한 분으로서 아주 존경을 받아왔어요. 제가 이분 문집을 쭉 읽어 보니, 옥황지존玉皇至尊, 우주 통치자는 바로 도솔능소천궁兜率凌…

    M 운영자 2017-06-29 14:12:14
  • 개벽 이야기의 중심 주제, 원시반본 새창

    그러면 우리 한국의 역사와 문화, 종교와 영성문화로 살펴보는 새 세상 이야기, 우리 분단 역사의 고통을 뛰어넘는 원대한 새 역사 창조 이야기, 개벽 이야기의 중심 주제가 뭐냐? 그것은 바로 가을의 정신인 원시반본 입니다. 이 원시반본은 환국 이래 9천 년 동안 우리 선왕들이 백성들에게 강조한 보본報本, 근본의 은혜에 보답한다는 것입니다. 가을의 정신은 바로 보본, 보은이에요. 그래서 상제님이 ‘너의 뿌리를 찾아야 살아남는다. 네 뿌리가 네 생명이다. 네 뿌리 조상이 네 하느님이다!’ 하는 놀라운 말씀을 전해주신 것입니다. 그러니까 …

    M 운영자 2017-04-14 01:43:54
  • 9천 년 역사에서 전해 내려온 한국 문화의 중심 주제, 천제 새창

    대한민국 9천 년 역사를 돌아보면, 환국-배달-(옛) 조선-북부여-고구려-대진·후신라-고려-(근세)조선 그리고 지금의 남북 분단시대까지, 국통맥과 함께 전해져 온 일관된 한국문화의 중심 주제가 뭐냐? 그것은 바로 천제天祭문화입니다. 우리 조상들은 예로부터 임금과 백성이 한마음이 돼서 삼신상제님께 천제를 올렸어요. ‘제祭 자는 오교지근원五敎之根源이라.’ ‘하늘에 제사, 천제를 올리는 것은 오교, 다섯 가지 가르침 즉 당대 모든 인간 교육의 근원’이라는 뜻입니다. 환웅천황은 천제를 올리고 우주광명 환국문화, 홍익인간의 도를 동방에 전수…

    M 운영자 2017-04-14 00:12:59

태을주콘서트 게시판 내 결과

  • 댓글2022 봄 증산도 후천 선문화 국제학술대회- 2부 동방 1만년 무병장수 정통 수행법ㅁㅁ 새창

    무병장수 신선 몸을 만드는 공정 이제 본론의 마지막 주제로 ‘무병장수의 후천 세상 신선 몸을 만드는 공정’에 대해서 말씀드릴까 합니다. 우주와 인간의 영성 요소 : 정신혼백의 우리가 우선적으로 알아야 할 생명과 장수에 대해서 10분짜리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영상을 보기 전에, 우주와 인간 몸에 있는 다섯 가지의 영성 요소 즉 정신혼백의精神魂魄意를 살펴보겠습니다. 아래에 정精, 머리에 신神, 간에 혼魂이 있고, 폐에 넋[백魄]이 있습니다. 이 정신혼백의에서 정신이 체가 됩니다. 정신은 중심축이 되기에 그만큼 중요합니다. 정신이 삐뚤어…

    M 운영자 2023-01-11 13:52:11
  • 2022 봄 증산도 후천 선문화 국제학술대회-3부 무병장수의 후천세상 신선수행법전수 새창

    아까 우리 몸에는 다섯 가지 영성 요소가 있다고 했는데, 이 다섯이라는 수가 중요합니다. 서양에서 만든 <제5 원소>라는 영화가 있어요. 그 영화의 결론은 다섯 개의 신비한 돌을 딱 맞춰 놓으면 생명의 불이 들어오는 거예요. 그게 아주 그럴듯해 보이더라고요.그런데 그 다섯의 마지막은 중앙에 있는 토土 자리입니다. 이 토는 우주의 동서남북 사정방四正方을 영원히 존재하고 영원히 순환하게 합니다. 토는 열 십十 자에 한 일一 자를 합친 글자입니다. 십무극十無極에 일태극一太極이라는 본체 언어로 이루어져 있어요. 몸체에 있는 다섯…

    M 운영자 2022-09-26 19:21:41
  • 2022 봄 증산도 후천 선문화 국제학술대회- 2부 동방 1만년 무병장수 정통 수행법ㅁㅁ 새창

    동방 1만 년 무병장수 정통 명상 기본 수행법다음으로 ‘동방 1만 년 무병장수 정통 명상 수행법’을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오늘날의 인류 문명은 전자 문명이고 빛의 문명입니다. 어떤 에너지의 힘을 변형시키고 융합해서 쓰는 것인데 이런 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었던 원초적 깨달음은 어디서 온 것인가? 그것은 두 글자로 신교神敎입니다. 신교는 실로 지금의 철학, 종교, 정치, 경제, 의식주, 생활 문화, 예술의 원류이고 정신과학으로서의 ‘화이트 매직’의 원류입니다.신교란 무엇인가신교란 무엇인가? 이 대우주는 말할 수 없이 신성하고 그 신성…

    M 운영자 2022-09-26 19:21:03
  • 증산도국제학술대회 - 동방 9천 년 정통 선仙 문화 수행법2 새창

    영원한 생명을 추구하는 선문화인간이 태어나서 자라는 성장기인 선천 봄여름 철에 영원한 생명을 추구한 선仙문화가 있었습니다. 제1기의, 초기의원형선原型仙이 있었어요. 이것을 시원선始原仙, 창세선創世仙이라 할 수 있는데 이것을 다른 말로삼랑선三郞仙이라 합니다.이 대우주에는 영원한 존재, 신비로운 존재가 있습니다. 만물과 교감하고 하나가 되라고 하시는 우주의 조물주가 있습니다. 우리가 『도전』 1편 1장을 보면, “홀연히 열린 우주의 대광명 가운데 삼신이 계시니, 삼신三神은 곧 일신一神이요 우주의 조화성신造化聖神이니라.”(道典 1:1:2…

    M 운영자 2021-10-08 14:21:13
  • 증산도국제학술대회 - 동방 9천 년 정통 선仙 문화 수행법1 새창

    지금 개벽의 주제는 병란이번 ‘증산도 문화사상 국제학술대회’에서 아주 훌륭한 분들이 앞으로 닥칠 ‘후천 대개벽’이라는 문화 주제에 대해서 나름대로 문제의식을 가지고 멋진 발표를 해 주셔서 먼저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오늘 원광대 이병한 교수님이 개벽 문명의 비전에 대해서 아주 세련된 언어와 새로운 개벽학 인식으로 큰 공감을 불러일으켰다고 봅니다. 그 주제는 우리가 가을철을 맞는 개벽 상황을 극복하면서 지구촌 온 인류가 실천해야 할 중대한 삶의 중심 과제라 생각합니다. 그것은 너무도 중요한 실천 강령이기 때문에 다 함께 지혜를 모아야 …

    M 운영자 2021-09-14 14:34:57

오늘의 도전말씀 묵상 게시판 내 결과

  • [1:1] 동방 한민족의 신교와 삼신상제님 새창

    [1:1] 동방 한민족의 신교와 삼신상제님1 태시(太始)에 하늘과 땅이 ‘문득’ 열리니라.2 홀연히 열린 우주의 대광명 가운데 삼신이 계시니, 삼신(三神)은 곧 일신(一神)이요 우주의 조화성신(造化聖神)이니라.3 삼신께서 천지만물을 낳으시니라.4 이 삼신과 하나 되어 천상의 호천금궐(昊天金闕)에서 온 우주를 다스리시는 하느님을 동방의 땅에 살아온 조선의 백성들은 아득한 예로부터 삼신상제(三神上帝), 삼신하느님, 상제님이라 불러 왔나니5 상제는 온 우주의 주재자요 통치자 하느님이니라.6 동방의 조선은 본래 신교(神敎)의 종주국으로 상…

    M 운영자 2021-01-01 16:26:38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State
  • 오늘 방문자 896 명
  • 어제 방문자 680 명
  • 최대 방문자 3,354 명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