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신사란?

  

 

세상과 인생 삶의 문제와 진리를 깨닫는 공식

이신사(理神事)에 대하여 

들어 보셨습니까?

 

 

당신이 그 동안 찾아 헤매던 참 진리 소식이 여기에 있습니다

인생이란 무엇인가? 인간 삶의 진정한 목적은 과연 무엇인가? 

이것에 대해 깨달음을 얻기 위해서는 다음 세 가지 공식을, 제대로 알 때 가능합니다. 

바로 자연의 법칙인 이(理), 신의 세계, 하나님의 이야기 신(神)

그리고 우리들 인생의 무대에 펼쳐지는 이 세상 역사 이야기 사(事)입니다.

 


이신사(理神事)란?     인생 삶과 세상의 모든 문제에 대한 진리 수수께끼를 푸는 코드


 1. 진리를 바르게 깨닫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탐구 해야 하는 3가지 큰 분야라 할 수 있습니다.
 2. 세상에서 벌어지는 현실과 역사가 펼쳐지는 오묘한 섭리를 알 수 있는 구조 입니다. 
 3. 증산도의 진리 핵심 주제를 이신사 틀로  종합해서 볼 때 진리를 바르게 깨칠 수 있습니다.
 

 

 9385781dc8921205e1886a2c5d2dd826013626.jpg

 

진리의 3가지 구성요소  : 이/신/사 ?

 
○ 이理 : 이 세상에는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절대불변의 대 자연섭리가 있고 그 영향속에서 살아갑니다.
○ 신神 : 신도(神道),신명(神明) 세계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인간세계와 함께 양면으로 존재합니다.
○ 사事 : 사실 크고 작은 모든 인간사는 자연섭리를 바탕으로 신도가 인간 마음에 부합해서 이루어집니다.
 

   

 

=> 이법에 대하여 알아보기


 

 

fe5df232cafa4c4e0f1a0294418e5660171151.jpg
진리 구성의 삼박자, 이理·신神·사事?

동서양 종교, 철학, 과학에서 탐구해 온 진리의 근본 틀을 들여다보면, ‘이理·신神·사事’로 압축이 됩니다.
그 중에서 현실 세계를 보는 밑바탕이 이理, 즉 ‘우주 변화의 이법理法’입니다. 
이 우주 변화 원리에는 “하늘과 땅과 인간과 만물이 어떻게 태어나 살아가는가?” 하는 물음에 대한 답이 들어 있습니다. 
그 핵심이 바로  우주 1년 순환 주기입니다.

우주 1년의 주기적인 변화로 현실 세계가 열리고 닫힙니다. 
밤이 되면 잠을 자고 낮이 되면 일을 하는 인간의 하루 생활이든, 
선천 5만 년 동안 인류 역사가 전개되어 온 큰 틀이든, 
모든 것이 우주 섭리를 바탕으로 전개되는 것입니다. 
오늘날 문명은 그동안 수많은 사람이 대자연 속에 깃들어 있는 변화 질서를 찾아내어, 
더욱 행복하고 밝은 세상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한 결과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삶이란 이법을 발견해 나가는 끊임없는 탐구 과정인 것입니다.
 62bf1edb36141f114521ec4bb4175579171150.jpg
그런데 이법만으로는 인간의 삶과 죽음, 인류 문명사에 일어난 모든 문제를 제대로 설명할 수가 없습니다. 
진리에 대한 인간의 갈급증이 결코 충족될 수 없다는 말입니다. 
이 때문에 인간의 마음속에는 ‘진리의 또 다른 얼굴’을 보고 싶어 하는 욕망이 있습니다. 
그 ‘또 다른 얼굴’이 바로 신神의 문제입니다.

우주 이법이 하늘에서 그냥 툭 떨어져서 인간과 자연이 태어나고 현실 역사가 전개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법 세계와 현실 세계 사이에 신이 들어야 합니다. 
신이 중간에서 매개 작용을 하여 이법이 현실로 실현되는 과정이 바로 이 세상의 사건, 인사人事입니다.

인간 역사에 전개되는 크고 작은 모든 사건은 반드시 신명이 개입하여 일어나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실에 대해 도를 통할 수 있는 상제님 말씀이 있습니다. 

천지간에 가득 찬 것이 신이니 풀잎 하나라도 신이 떠나면 마르고 
흙 바른 벽이라도 신이 떠나면 무너지고, 손톱 밑에 가시 하나 드는 것도 ‘신이 들어서’ 되느니라. 
신이 없는 곳이 없고, 신이 하지 않는 일이 없느니라. (4:62:4~6)

손톱 밑에 가시가 드는 것, 길을 가다가 누구와 부딪혀 자빠지는 것, 
교통사고가 나는 것 등 크고 작은 모든 사건은 신이 들어서 일어나는 것입니다.
 물론 이들 신은 사건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인격신도 있고 자연신도 있고, 
사신邪神도 있고 정신正神도 있고, 보호신도 있고, 조상신도 있습니다. 
『도전』을 정성들여 읽어 보면, 신도 세계에 대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눈을 뜰 수 있습니다. 
이와 신은 진리의 두 얼굴입니다.

이는 공부를 해서 이치로써 깨달을 수 있습니다. 
이는 인간이 이성적, 합리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세계입니다. 
그러나 신의 세계[神道]는 인간이 제 아무리 지식이 많아도 결코 알 수 없는 세계입니다. 
신도神道는 오직 직접적인 체험을 통해서만 알 수가 있습니다.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수행과 기도입니다.

한마디로 인간 역사를 제대로 알기 위해서는
 천지 이법도 알아야 하고 신도에 대한 인식과 깨달음도 있어야 합니다. 
진리의 두 축인 ‘이법과 신도’를 음양 일체로 볼 수 있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그래야 우리 인간이 태어나서 살아가는 인류의 역사 과정을 바르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


출처: 천지성공 中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